본문 바로가기
스타크래프트 2

짐 레이너(협동전)

by Lucidity1986 2020. 1. 3.
728x90

나는 일단 협동전을 돌변은 거으 ㅣ안하고


친구가 권할때 일반 아어 정도나 돌리는 양민이라 15레벨도 몇 없기때문에


15레벨을 찍은 사령관만 포스팅해보려고 한다.


현재 마렙은 1월 3일 기준 189



유닛명

체력(기본)

속성

방어력

공격력

사거리

건설로봇

45

경장갑/생체/기계

0-3

5

근접

광물/가스 채취, 건물 건설 및 수리 등 기본적인 역할을 수행한다.

지게로봇

60

경장갑/생체

0-3

-

-

사령부를 궤도사령부로 업그레이드 하면 50의 에너지를 소모해서 소환할 수 있는 유닛. 건설로봇보다 더 빠르게 광물을 채취할 수 있으며, 90초 간 유지된다. 레이너가 궤도사령부를 많이 지어야 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며 미네랄이 넘쳐나게 만드는 일등 공신. 시야만 확보되면 즉시 투하할 수 있다는 점을 살려 승천의 사슬이나 천상석을 점령하는데 지원갈 수 있고 건설로봇과 마찬가지로 수리가 가능하므로 최전선에 수리용으로 투하할 수도 있다.

해병

45-55

경장갑/생체

0-3

6-9

5

미네랄만 소모하는데다가 병영에 반응로 붙이면 한 번에 둘씩 생산되서 걍 저글링 찍듯이 aaaaaaaaaaaa하면 무더기로 쏟아져 나온다. 전투 방패로 체력을 10 늘릴 수 있고, 방3업까지 하면 최대 체력은 68이지만 어차피 적이 광역데미지 조합이면 쓸려나가는 건 똑같다... 단 아르타니스가 동맹일 때는 수호 보호막으로 최소 5초의 생존을 보장할 수 있으므로, 순간화력으로 다 녹일 수 있는 짱센유닛됨

화염방사병

100-200

중장갑/생체

1-6

8-11(경장갑 12-15)

2-4

레이너의 지상 탱킹을 담당한다. 해병들 단체로 곤죽만들지 말고 좀 섞어서 먼저 맞아주자. 메딕 힐 사거리가 꽤 길어서 힐도 받으므로 생각보다 잘 버틴다. 물론 사도로공 같은 상대로는 큰 의미 없지만..

불곰

125

중장갑/생체

1-4

10-13(중장갑 20-26)

6

중추뎀에 둔화 효과가 있는 충격탄이 있어 소수라도 뽑아두면 밥값은 한다. 단 해병보다 좀 튼튼할 뿐이지 탱커로 쓸 생각은 버리자. 어차피 사거리가 해병과 별 차이 없어서 탱커로 쓰지도 못한다. 래더의 불곰과 달리 충격탄이 광역이다 오오

의무관

60

경장갑/생체

1-4

-

-

에너지 3당 9-12의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혜자누님. 게다가 기계유닛까지 치료할 수 있다. 심지어 동맹군 유닛까지! 다만 인공지능상의 한계로 걍 어택땅 시켜놓으면 보병들 가운데에서 광란의 비빔쇼하다가 정작 일선에 나가있는 애들 치료를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므로 f2만 누르지 말고 따로 부대지정해서 배치해주는 컨트롤 정도는 해줍시다...

시체매

75

경장갑/기계

1-4

10-16(경장갑 25-31)

6-7

레이너가 스완의 디스까지 맞아가면서 하악댔던 팩토리 유닛1. 전작의 설정을 반영해서인지 꽤 강력한 경추뎀을 내지만, 사실상 얘는 보조장치고 본체는 지뢰다. 원래는 한번 매설에 성공하면 튀어나와서도 타겟팅도 안 되며 범위공격에도 무적이었던 씹사기였지만, 어차피 섬멸전에서 짤린 유닛인데다 pve컨텐츠인 협동전에나 등장하는 고로 별 말이 없었다가 3.17 패치 이후로 지뢰가 너프먹어서 이제 공세에 탐지기가 포함되어 있으면 지뢰를 부숴가면서 오며 살변갈링링일 때는 맹독충 한 마리 자폭에 지뢰가 줄줄이 터져나가서 가성비가 안 맞는다..

공성 전차

160

중장갑/기계

1-4

(공성모드 -7)

전차모드 15-21(중장갑 25-34)

공성모드 35-44(중장갑 50-65)

전차모드 7-8

공성모드 13-14

로리/노바/스툽 등등 다른 테란 영웅들도 가지고 있는 시즈탱크에 비해 레이너의 시즈탱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재연소 장치와 공성모드 변경시간 감소 업글을 통한 기동력,그리고 많은 수를 뽑아낼 수 있는 물량전에 특화되어 있다.

바이킹

125

중장갑/기계

0-3

전투기 모드 10-13(중장갑 14-17)

돌격모드 12-15

9-12

6-8

전투기 모드와 돌격모드를 병용할 수 있는 유닛이다. 전투기 모드에서는 대공만, 돌격모드에서는 대지 공격만 가능한데... 일단 돌격모드로 운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되고 대공이 강력한데다 대공사거리가 12로 길어 지상의 땅개들이 탱킹하는 동안 뒤에서 안정적으로 대공 화력을 지원할 수 있다. 기동성과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바이킹만으로 치고빠져서 공중공세를 약화시키는 방법도 써볼만 하다. 다만 물장갑이므로 적 공세의 광역피해에 직접 노출되면 위험하다.

밴시

140

경장갑/기계

0-3

12-15

6-7(은폐 시 8-9)

대지상 화력이 강력하고 은폐시 공대지 사거리가 9에 달하는 장점은 있지만 패널스킬인 그늘 날개로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약간 묻힌 감이 있다. 다만 그놈의 물장갑은 여전해서..

전투순양함

550

중장갑/기계/거대

3-6

6-9

6-7

상향 이후 땡전순도 쓸만해졌다고 하지만 팀원 상의없이 초반부터 땡전순 가는 병신새끼들은 기지부수고 탈주하자.

래더 전순처럼 무빙샷이 되고, 차원도약이 시야 없는 곳에서도 가능하다. 모으기만 한다면 확실한 한 방이 가능하다.

단 살변갈 공세로 이지랄하는게 보이면 니가 아는 모든 패드립을 박아도 무죄




사실 유닛이 저렇게 많지만 정작 쓰는건 해병+의무관+불곰 (일명 해무관) 조합이다. 그냥 누르면 뽑히는거라


스카이 공세일때나 바이킹 섞어주지..



마스터 힘은 1 - 연구 자원 비용 / 낙하기 유닛 속도 향상이 있는데


업그레이드에 투자하는 비용을 줄이려면 전자 순간화력을 높이려면 후자를 선택하면 된다. 나는 전자에 몰빵했다가 레알못 소리 듣지만 그래도 꿋꿋이 전자몰빵임 ㅎ


2는 히페리온 쿨감/밴시 쿨감인데 히페리온보다는 밴시를 자주 쓰므로 밴시쪽에 몰빵했다.


3은 의무관이 주 대상 외에 추가대상 치료량 증가 / 기계 공격속도 증가인데


나는 주 유닛 구성이 바이오닉이므로 전자에 몰빵했다.

'스타크래프트 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월 22일 협동전 스샷(2)  (0) 2020.01.25
1월 22일 협동전 스샷  (0) 2020.01.25
3월 11일 협동전 스샷(2)  (0) 2019.03.12
3월 11일 협동전 스샷  (0) 2019.03.12
190311 주간 돌연변이 클리어  (0) 2019.03.11